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궁의 법칙 , 시종 , 고양이등, 후궁의 법칙에 진심인 초보자라면 궁금증 해소하기 위해 적은 글
    후궁의 법칙 2023. 1. 27. 12:01

    오늘은 후궁의 법칙이라는 모바일 게임에 대해 시종 키우는 법, 고양이 등 후궁의 법칙에 진심인 초보자라면 궁금해하는 것들을 해소하기 위해 글을 적습니다. 테트리스도 일주일이 안 돼서 안 하고, 모두의 법칙도 일주일이 지나서 그만뒀고, 애니팡, 캔디크러시소다 등 많은 게임들을 하다가 관심이 금방 사그라져서 게임자체의 흥미가 없었는데, 폰을 바꾼 후로 괜찮은 게임 하나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다운로드한 후궁의 법칙이라는 게임을 정리해 보고자 글을 습니다.

    후궁의 법칙 소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제작 / 배급 X.D 글로벌
    -12세 이상 이용가
    -2020.3월31일 출시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 다운 가능
    -부분유료화
    -Android 버전 4.4 이상, ios 11.0 버전 이상
    - 줄거리
    박사와 약속으로 의상디자이너인 주인공( 본인)이 시간워프해 과거로 돌아가서 아무도 그 실물을 본 적이 없다는 "백산수권"을 찾는 목표를 위해 궁중암투 속에서 여러 임무를 하면서 살아남는 스토리입니다.

    후궁의 법칙 게임 초보 유저들의 궁금증


    저는 현재 게임을 1년 조금 넘게 시작을 했고, 품계인 황후를 위해 달려가는 주귀비의 위치에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느끼고 이렇게 키우면 좋겠다는 경험담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궁금증 1 . 무과금 vs 과금 (현질은 필수인가)

    제가 측귀비 되기 전까지 무과금러였습니다. 여기서 무과금이란, 한번도 현질을 하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초반에 현실을 하고 현실을 중간에 하지 않은 사람도 무과금이라고 표현을 하기는 하지만, 여기서의 무과금은 처음부터 아예 현질을 안 한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품계 순서 수녀 -> 답응->상재->귀인->서빈->측빈->주빈->서귀빈-> 측귀빈->주 귀빈->서비->측비->주비->서귀비->측 귀비->주 귀비->황귀비->황후 )
    그래서 저는 서귀비때까지는 현질을 했을 때의 장점에 대해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너무 미친 듯이 현질을 하고 싶었는데, 나보다 돈 많은 게임사에 돈 쓰고 싶지 않다는 생각으로 꾹 참았었습니다. 그래서 과금의 장점을 모르고 묵묵하게 게임을 한 상태라 , 현질 안 해도 게임을 할 만 한데 왜 과금을 하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과금을 한 상태고 다시 무과금을 하라고 하면 하긴 하겠지만, 귀찮은 일들에 대한 노동을 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 들긴 합니다.

      무과금 무과금 단점 과금 단점
    하늘의 정한 인연 횟수 3 / 하나씩 일일이 눌러야됨 하늘의 정한 인연 횟수에 따른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 할때는 정력단을 무지많이써야되서 정력단으로 한정보상받을때 부족할수있음 과금에 따라 누를 수 있는 횟수가 다름 / 버튼하나로 일괄진행이 가능  
    어선방 금화를 모으면 다 살수있음 일일이 하나씩 눌러야됨 과금시 성장기금을 사면 어선방 6개를 다 살수있음 ,한꺼번에 조리할수있음 조리하는 곳을 선택 할 수가 없음 .1시간만 조리하고싶어도 3시간 또는 주변환경시간에 따라 다름
    논쟁 일일이 논쟁 눌러야됨   빕5부터 자동논쟁가능  
    어천관   최대 400~440점 받을수 있음(최대 점수살짝헷갈림-나중에 수정)   520~630점 받을수있음
    옷 이벤트   무과금일때는 비싼값인 원가에 사야됨   할인 쿠폰 줌
    후궁의 법칙 이벤트   기존 횟수만가능   무과금보다 *2배 정도의 이벤트쿠폰이든 기회든 줌



    지금 생각나는 차이점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우선 돈을 쓰면 게임사에서는 감사한 회원이다보니, 전부 과금러에 대해 혜택을 줘서 빕 1이라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유도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궁금증 2. 고양이 , 장원

    고양이는 몇개 뚫어야 되는지, 장원은 몇 개 뚫어야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은근히 있는데요 , 고양이와 장원은 성장기금이라는 현질을 한다면 12,000원 구매하면 , 14250 금화를 주는 패키지입니다. 그리고 초반에 충전 금화 2배 주는 것도 있다 보니, 이때 받은 금화로 개인순쟁과 함께하는 시문집회 같은 것들, 900 금화로 금잎을 산다던가 논쟁이라던가 이런 쪽에 쓰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가 여러 캐릭터로 테스트를 해봤을 때 고양이, 장원을 열면 열수록 받을 수 있는 아이템과, 할 수 있는 순쟁이 많아집니다. 개인순쟁도 그렇고 연맹순쟁도 그렇고, 순쟁에서 1,2,3위를 하면 칭호와 얻는 아이템이 많아지는데 그걸 가지고 세력순쟁이라던가, 크로스순쟁등 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집니다. 그래서 금화가 있으면 제일 먼저 고양이 장원, 어천관 이렇게 모두 뚫어주는 게 좋습니다. (강력추천)

    앞으로 할 후궁의법칙 옷이벤트 , 이뻐서 올렸어요

    ●궁금증 3. 옷은 사야하는가

    후궁의 법칙답게 옷에 대한 이벤트를 정말 많이 합니다. 저는 현실에서도 옷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서 이벤트 옷에 대해 관심이 없습니다. 하지만 옷을 많으면 많을수록 밀회라는 임무를 많이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승급옷 같은 경우에는 작은 세력이실 때는 잘 못 느끼지만, 세력이 커질수록 옷 승급을 많이 할수록 세력이 쎄지면서 받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집니다. 그래서 옷을 받으실 때는 태그 있는 옷, 별성이 높은 것들은 되도록 많이 받아두시면 좋습니다. 유광전이나 여왕 꾸미기 같은 있는 아이템으로 옷을 꾸며서 순위를 매기고 아이템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게 있기 때문에 최대한 받을 수 있음 많이 받아두면 좋습니다. 세트로 받으면 족자 1개와, 승급이 돼서 세트로 받으면 좋지만 현질을 덜 할 예정이시면 태그 있는 옷위주로 , 없는 아이템 위주로 받아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특히 녹색, 황색, 여귀, 중성, 흑색, 예복, 서양, 동양 이렇게 받아두시면 좋습니다. )
    그리고 옷을 좋아해서 시작하는 유저들도 많기 때문에 옷을 좋아하신 분들은 다른 것들은 신경안쓰고 금화를 모았다가 옷만 사시는 분도 계십니다 이건 취향이기 때문에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궁금증 4. 연맹은 들어가야하는가?

    연맹을 들어가면 하루에 한 번씩 던전이라는 걸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공헌도라는 점수를 받는데 공헌도로 궁운상 자나, 비료나 승급옷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걸로는 세력 키우는 데에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천관을 할수 있습니다. 어천관은 연맹원들끼리 목욕하라고 만들어놓은 공간인데, 여기서 속성열매와 족자결본이같은 아이템을 얻을 수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2번할수있습니다. 그러면 최대 하루 족자1개 받을 수있습니다.
    그리고 연맹전이나 크로스연맹전 같은 연맹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연맹이 아닐 경우에는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혼자 게임하시는 분은 혼자 연맹을 만들어서 진행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이벤트는 연맹끼리 함께 돌아다녀야 되는 별채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연맹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이고, 그리고 연맹원끼리 더욱더 돈독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영루라고 해서 연맹원끼리 이쁜 옷을 입고사진 찍을 수 있습니다. 연맹은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궁금증 5. 시종은 누굴 키워야 하는가? 시종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 시종 순서 , 시종보는 법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무무, 동가, 명상, 청운아 등 , 처음에 받은 사람들 중에 꽂히는 사람들 위주로 키웁니다. 나중에 조금 공부를 한다면 땅을 치고 반성을 하거나, 계속 아쉬워합니다.
    시종을 잘 키워야 세력도 올라가고, 내무도 올라가기 때문에 시종은 정말 잘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 시종은 많으면 좋습니다.
    그래서 시종을 키우실 때는 되도록이면 현질하고 받은 시종들 위주로 키우면 좋고, 그게 아니라면 금컵 시종 드레이크, 프레이나/ 은컵 시종들 위주로 키우시면 좋습니다.

      계략 교제 재능 용모 협객령 정상군단 그외
    무과금러 1.진윤헌
    2.금컵시종 ->드레이크
    3.은컵시종 ->목목
    4. 용지
    1.크로스시종
    2.그전에는 은컵시종 ->원연
    3.묘필령->신계기 또는 이지백
    은컵시종 -> 연비우
    임풍령 ->초내또는 소옥 그외
    금컵시종 ->프레이나
    은컵시종->맥언
    경국령 ->운직녀, 엽화
    크로스시종을 이야기함 -> 악소묘 그외   선기 , 북진, 단목수
    과금러 빕에 따라 다름 크로스시종 빕에따라 다름 선기, 북진/빕에 따라 다름 크로스시종 - 무조건 다얻어야함 계략 운일 /용모 ->운릉/ 교제->규아/재능->범약 선기 , 북진, 단목수


    시종을 보는 법

    중국게임이다 보니 중국 무협지에 보면 자질이 뛰어나서 마교에서 납치하여 갔다는 글을 간혹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것과 똑같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시종 밑에 있는 각 자질의 숫자를 보고 결정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은접시종인 목목과 드레이크를 비교를 한다고 하면

      크로스시종 은컵시종 - 목목 금컵시종 - 드레이크 무무 // 계략
    계략자질 14 10 15 7
    재능자질 4 3 4 2
    교제자질 16 7 6 1
    용모자질 6 5 15 2
    대표 자질 교제 계략 계략/용모 계략


    우선 대표적인 시종들을 중심으로 비교해 봤습니다. 그 시종이 어떤 자질인지 파악을 하려면 시종도감을 보면 되는데 시종도감의 정보를 누르면 (예시 -드레이크 ) 계략/용모 이렇게 떴다고 하면 이 시종은 계략이 주성질이고 용모는 보조 성질입니다. 그리고 프레이 나는 용모 /계략 시종인데 이러면 프레이나는 용모가 주시종이고, 계략은 보조성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좋은 시종이 없을 때는 하나 받은 좋은 시종을 몰빵 하면 좋습니다. 드레이크만 얻었다면 차라리 계략과 용모와 속성단 몰빵이 납니다. 그게 아니라면 각 성질을 대표하는 시종 4개를 선택을 해서 거기에 걸맞은 자질을 주시면 좋습니다.
    예시 : 드레이크 - 계략 자질만 몰빵 / 프레이나 -> 용모 자질 몰빵 / 크로스시종 -> 교제자질몰방 / 재능 -> 빕 4는 상광완 몰빵 또는 연비우나 초내, 소옥이 몰빵
    이렇게 하시면 세력이 생각보다 빠르게 올라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늘인연에서의 남안들의 스킬 부분에서도
    아라곤 -> 계략 / 홍력 -> 교제 /엘런디 -> 재능 /제묵 ->용모 이렇게 각자 맞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만 스킬강화를 우선적으로 하시면 빠르게 세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궁금증 6. 세력은 왜 세야 하나

    우선 이기기 위해서 강해져야 되는 건 맞습니다. 근데 게임을 계속하다 보면 자질과 속성을 허투루 쓴 게 제일 아깝더라고요 특히 잘 안 모이는 자질이요 그래서 처음부터 제대로 주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쓰게 된 이유도 있습니다.
    세력을 구성하는 부분이 저위에 성질인 계략, 용모, 교제, 재능 이렇게 4군데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4가지 성질이 내무처리에서 내무 즉 , 한 번에 내가 받을 수 있는 진품자선(은), 약원관리(약초), 제비집보양( 원기)의 양을 말하는 것으로 세력이 쎄진다는 것은 내가 한번에 받는 은의 양과, 약초양과 원기 양을 늘린다는 뜻입니다 그럼 이걸로 순쟁하실때도 남들보다 잘할 수도 있고 순위권 진출도 쉽습니다.

    ●궁금증 7. 계략자질의 중요한가?

    저는 계략세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인입니다. 왜 중요하냐면 스토리를 깰 때나 연맹의 던전을 깰때 쓰이는 요소가 계략입니다. 다른 자질도 다 필요한 건 맞습니다만 제일 아이템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생각을 하면 계략이 가장 중요한 거 같고, 그리고 무협지 보면 똑똑한 사람이 우선 잘되는 거처럼 계략은 잘 키워놓으면 좋은 거 같습니다. ^ ^




    더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또 글로 남겨놓겠습니다. 계략 설명은 다음에 한번 다시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